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4-10-25 09:08:22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LX하우시스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9만7,1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3만5,781개와 비교하면 0.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한샘, LX하우시스, 동화기업, KCC글라스, 파세코, 삼목에스폼, 벽산, 현대리바트, 하츠, 희림, 에넥스, 국보디자인, 한솔홈데코, 시공테크, 이건홀딩스, 이건산업, 라이온켐텍, 오하임앤컴퍼니, 진양화학, 유니드비티플러스, 대림B&Co, SUN&L 순이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5만5,790 미디어지수 35만2,212 소통지수 44만7,413 커뮤니티지수 24만6,770 시장지수 224만1,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만3,58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95만233과 비교해보면 16.7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3만5,781개와 비교하면 0.49%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35% 하락, 브랜드이슈 4.13% 상승, 브랜드소통 6.51% 상승, 브랜드확산 4.39% 하락, 브랜드시장 3.45%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