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치킨은 지난 10월 1일부터 '뿌링클'을 4000원 할인해 10년 전 가격인 1만 7000원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그 결과 10월 자사 앱을 통한 '뿌링클' 주문 건수가 전월 대비 34배 증가했다.
bhc 치킨은 '뿌링클'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20배 이상 성장했으며, 자사 앱 내 '뿌링클'의 판매 점유율 역시 9월 33%에서 10월 52.1%로 20% 가까이 높아졌다고 전했다.
프로모션 기간 최다 판매된 제품은 △뿌링클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bhc 치킨 자사 앱을 이용한 사용자 수(집계 기간: 10월 1일~10월 20일)는 약 50만 명으로 증가했다. 이는 9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같은 기간 bhc 치킨 전체 매출에서 자사 앱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8% 이상 늘어났다.
bhc 치킨 관계자는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10년 전 가격으로 판매한 자사 앱 프로모션에 보내주신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배달 앱 대비 중개 수수료 부담이 적은 자사 앱의 주문 증가로 인해 가맹점주분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 상황이며,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주분들을 위한 자사 앱 혜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세달간(2024.07.24~10.24) bhc 치킨의 '뿌링클'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만3713건의 정보량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 7355건 대비 6358건, 86.4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bhc 치킨의 '뿌링클'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