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1만458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8만7,587개와 비교하면 3.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섬, F&F, 휠라홀딩스, 영원무역, 효성티앤씨, LF, DI동일, 백산, 신성통상,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세실업, 코데즈컴바인, 신원, 제이에스티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화승엔터프라이즈, 아가방컴퍼니, 방림, 배럴, BYC, 형지엘리트, 경방, 휴비스, 조광피혁, 호전실업, 성안머티리얼스, 일신방직, 비비안, 까스텔바작, 덕성 순이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34만2,839 미디어지수 18만9,179 소통지수 108만3,745 커뮤니티지수 23만9,641 시장지수 20만8,024 사회공헌지수 6만7,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만95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10만4,960과 비교해보면 1.24%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8만7,587개와 비교하면 3.69%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96% 하락, 브랜드이슈 7.43% 하락, 브랜드소통 6.16% 하락, 브랜드확산 8.66% 하락, 브랜드시장 5.12% 상승, 브랜드공헌 10.43%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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