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선택한 진정성의 힘" 라라스베개 리뷰 5만 돌파

이병학 기자

2024-10-23 14:36:08

"소비자가 선택한 진정성의 힘" 라라스베개 리뷰 5만 돌파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육아용품 브랜드 '라라스'는 자사의 유아용 베개 제품 '라라스 베개'에 대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 수가 최근 5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라스 베개는 라라스 브랜드의 유일한 제품으로 최근 판매 채널에서 5만 건 이상의 리뷰를 달성했다. 라라스는 이번 성과에 대해 리뷰 조작 금지, 광고 금지, 타사 제품 비방 금지 등 고객 신뢰 기반의 브랜드 마케팅 철학에서 비롯됐다고 전했다. 이러한 원칙들이 라라스가 소비자들에게 진정성을 인정받게 한 핵심 요소로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라라스는 리뷰 조작을 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철저히 고수하고 있다. 무엇보다 소비자의 모든 리뷰를 그대로 남겨두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 이는 좋은 리뷰 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리뷰도 제품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생각에서 기인한 것이다.

"소비자가 선택한 진정성의 힘" 라라스베개 리뷰 5만 돌파


라라스의 두 번째 원칙은 광고 금지다. 라라스는 제품 초기 런칭 단계를 제외하고 광고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 라라스는 자사의 상세 페이지 상단에 '광고비 0원'을 강조하고 있다. 라라스는 상업적 광고가 넘치는 유아용품 시장에서 오히려 광고를 하지 않음으로써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고 판단했다. 광고 없는 투명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이 진정성을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라라스의 세 번째 원칙은 타사 제품 비방 금지다. 라라스는 흔들림 없이 타사 제품을 비방하지 않는다는 경영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라라스 관계자는 "내 아이가 사용할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서 정직함이 가장 중요한데 이는 점점 더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부모들의 니즈와도 맞닿아 있다."며 "육아용품 시장에서 악성 댓글 마케팅이나 소비자를 속이는 행태가 완전히 사라지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