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 "평판지수는 하락”

김수아 기자

2024-10-23 12:07:31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 "평판지수는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97만9,093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5만6,736개와 비교하면 6.80%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두산밥캣, 현대엘리베이터, 레인보우로보틱스,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 태광, 에스에프에이, 영풍정밀, 우진, 화성밸브, 로보스타, 화천기계, 성광벤드, 스맥, 디와이, 한신기계, 휴림로봇, 대동, 현대에버다임, 이엔플러스, 이엠코리아, 대창솔루션, 테라사이언스, 진성티이씨, 파라텍, TYM, 대모, 삼익THK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45만1,493 미디어지수 45만6,400 소통지수 44만8,595 커뮤니티지수 52만8,496 시장지수 273만5,1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62만114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93만2,109와 비교해보면 6.3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42% 하락, 브랜드이슈 11.25% 하락, 브랜드소통 4.13% 상승, 브랜드확산 22.05% 하락, 브랜드시장 0.4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