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4-10-21 09:44:01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68만4,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30만0,001개와 비교하면 11.6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며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10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다수, 스파클, 백산수, 동원샘물, 몽베스트, 아이시스, 에비앙, 크리스탈, 평창수, 다이아몬드, 풀무원샘물, 지리산수, 진로 석수, 퓨어라이프, 약산 샘물, 화이트, 순수, 퓨리스, 가야G워터, 천연수, 수블리 생수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삼다수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52만4,177 소통지수 51만8,985 커뮤니티지수 58만4,6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62만7,774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9만7,931과 비교해보면 4.1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삼다수 생수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85% 하락, 브랜드소통 7.19% 하락, 브랜드확산 14.9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