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캐스퍼는 2021년 출시 이후 3년 여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캐스퍼의 강점인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고객들이 선호하는 안전·편의사항을 담아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더 뉴 캐스퍼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라디에이터 그릴 부위 공력 설계를 비롯해 주행 시 차체를 둘러싼 공기 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는 휠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기존 모델 대비 약 6% 개선된 0.34의 공력계수를 달성했다.
더 뉴 캐스퍼는 △시에나 오렌지 메탈릭 △어비스 블랙 펄 2종을 새롭게 포함해 △아틀라스 화이트 △톰보이 카키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비자림 카키 매트 등 총 6종의 외장 컬러를 운영한다.
실내 색상은 기존 △블랙원톤(직물/인조가죽) △다크 그레이 2종에 △베이지/오렌지 브라운 투톤 실내 컬러 패키지를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대차는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더 뉴 캐스퍼에 다양한 안전·편의사항을 보강해 경차를 뛰어넘는 안전성과 고객 편의성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더 뉴 캐스퍼 출시를 기념해 출고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현대차는 더 뉴 캐스퍼 10월 출고 고객 전원에게 IPX(구 라인프렌즈) '조구만' 캐릭터 콜라보 열쇠고리를 증정하고, 같은 달 계약 및 출고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텀블러와 전화번호판 등이 포함된 '조구만' 콜라보 기프트 박스를 전달할 계획이다.
더 뉴 캐스퍼의 판매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460만 원 △디 에센셜 1680만 원 △인스퍼레이션 1980만 원이며, 밴 모델 △스마트 1450만 원 △스마트 초이스 1550만 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같은 날, 캐스퍼 일렉트릭의 기본형 모델인 '프리미엄 트림'을 새롭게 선보인다.
캐스퍼 일렉트릭 프리미엄 트림은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법인에서 생산하는 42kWh NCM 배터리를 탑재해 278km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동시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등 고객 선호사양들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등 안전 특화 사양을 추가 운영한다.
캐스퍼 일렉트릭 프리미엄 트림의 판매 가격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 완료 후 세제혜택 적용 기준 2740만 원으로 책정돼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을 더하면 지역에 따라 1000만원 대로도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이번 캐스퍼 일렉트릭 프리미엄 트림 출시로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함으로써 전기차를 향한 시장의 관심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캐스퍼는 기존 캐스퍼의 강점은 유지하면서도 SUV만의 강인함을 부각시켰다"며 "더 뉴 캐스퍼는 캐스퍼 일렉트릭과 함께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전방위적으로 만족시키는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한달간 현대자동차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2만1181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12만2492건 대비 1311건, 1.07% 소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스포츠, 경기' 등의 키워드를 제외한 '현대자동차, 현대차' 키워드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현대자동차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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