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고객 대상 '파씨오네 페라리 클럽 챌린지' 개최

최효경 기자

2024-10-10 17:13:33

파씨오네 페라리 클럽 챌린지. ⓒ페라리
파씨오네 페라리 클럽 챌린지. ⓒ페라리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페라리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고객대상 레이싱 프로그램 '파씨오네 페라리 클럽 챌린지 2024(Passione Ferrari Club Challenge)'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파씨오네 페라리 클럽 챌린지는 트랙 전용 차량인 '페라리 488 챌린지 에보' 소유자가 참가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행사에는 한국, 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서 총 12명의 선수가 등록을 했다.

참가자들은 '타임 어택' 경쟁을 통해 주행 시간을 겨뤘으며, 전문 인스트럭터의 1:1 코칭 아래 체계적으로 드라이빙 스킬을 연마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페라리 클럽 챌린지의 교육은 퍼포먼스 차량 제어와 기술의 모든 측면을 다룬다. 또한, 프로페셔널 레이싱 상황에 대한 교육을 통합해 참가자들이 페라리 챌린지 재팬을 포함한 전 세계 페라리 챌린지 레이싱 대회에 나갈 수 있는 기술을 갖추도록 지원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에스페리엔자 페라리 클럽 챌린지'도 함께 진행했다. 클럽 챌린지의 예비 참가자들은 전문 인스트럭터와 함께 페라리 488 챌린지 에보를 시승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김현진 FMK 페라리 브랜드 총괄 상무는 "파씨오네 페라리 클럽 챌린지는 단순한 드라이빙 이벤트가 아닌, 페라리의 유산과 커뮤니티를 기념하는 행사로 고객들이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더욱 깊게 느끼고 잊지 못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페라리의 근간이 되는 모터스포츠 정신과 레이싱 문화를 더욱 깊이 있게 향유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