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측에 따르면 9월 이후 아워홈몰 캠핑 카테고리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치킨스테이크 오리지널', '버거헌터 함박스테이크', '춘천식 닭갈비' 순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따.
아워홈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육가공류, 국·탕·찌개류, 안주템, 꼬치어묵, 김치 등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캠핑 요리로 추천하고 최대 45% 할인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캠핑엔 고기 △빠질 수 없는 안주템 △만능템 꼬치어묵 △간편하고 맛있는 국물 △김치는 필수템 등 카테고리를 구성해 테마별 인기 제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아워홈이 소개하는 대표 상품으로 '버거헌터 함박스테이크', '바베큐 폭립', '치킨스테이크 오리지널' 등 육가공류를 비롯해 '연탄구이맛 고추장불고기', '춘천식 닭갈비', '고추장삼겹살', '매콤오돌뼈', '매콤불닭발', '치즈닭갈비', '치즈오돌뼈' 등 다양한 안주류 제품이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캠핑 요리의 꽃인 육류 제품부터 국물 요리, 안주템, 김치 등 다양한 인기 간편식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만큼 캠핑을 계획하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2024.09.01~09.30) 아워홈의 '간편식'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88건의 정보량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 99건 대비 89건, 89.9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아워홈 '간편식'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