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0일부터10월 10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34만7,13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1만7,118개와 비교하면 4.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소에 따르면 2024년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화학,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 금양, SKC, 롯데케미칼, 금호석유, 코스모신소재, 대한유화, OCI, 효성첨단소재, 나노신소재, 롯데정밀화학, SK케미칼, 코스모화학, 한농화성, 한국석유, 코오롱인더스트리, 레이크머티리얼즈, 후성, 효성화학, 태광산업, 백광산업, 파미셀, 이수화학, 한솔케미칼, 유니드, 송원산업, 국도화학, 카프로 순이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20만9,238 미디어지수 86만7,210 소통지수 52만9,850 커뮤니티지수 88만3,750 시장지수 127만3,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만3,72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0만9,832와 비교해보면 4.2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1만7,118개와 비교하면 4.91%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8% 상승, 브랜드이슈 14.16% 하락, 브랜드소통 5.16% 하락, 브랜드확산 0.84% 하락, 브랜드시장 1.36%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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