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어스 MagPro 2는 Qi2 인증(Qi1 대비 2배 빠른 충전)을 받은 1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스마트폰 외에도 태블릿, 노트북, 이어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호환되는 멀티 허브이다. 최대 100W의 파워 딜리버리(PD) 출력으로 노트북과 모바일 기기를 동시에 고속 충전할 수 있는 멀티 충전 허브 역할까지 가능하다. 또한 USB-A 3.2와 USB-C 3.2 포트를 통해 각각 10Gbps의 초고속 데이터 전송을 지원해 20G 파일은 단 20초만 전송할 수 있다. 4K@60Hz HDMI 출력 기능을 통해 외부 디스플레이와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또한 SD 및 TF 카드 슬롯을 탑재해 104MB/s의 빠른 전송 속도를 제공, 고해상도 영상 및 이미지 작업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베이스어스 MagPro 2의 크기는 75mm x 58mm로, 손바닥 크기 정도의 컴팩트한 디자인을 채택해, 공간 절약형 설계로 인해 집이나 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 적합하며, 책상 위에서도 깔끔한 정리를 돕는다. 그뿐만 아니라 설계 과정에서 발열 관리에도 신경을 쓰기위해, 구리 인덕터와 실리콘 패드로 안정적인 열 방출 시스템을 구현했다.
한편, 베이스어스코리아 업계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USB 허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