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온크리에이티브는 해당 행사를 통해 작가와 팬 그리고 제작사가 함께하는 새로운 방식의 기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 성수동에서 에스팩토리에서 진행하는 다온크리에이티브 팝업스토어에서는 웹툰 작가의 친필 서명이 포함된 포스터를 한정 판매한다. 해당 판매 금액 전액과 회사의 재원을 더해 복지시설 등에 기부할 예정으로 작가와 회사는 독자와 팬들에 관한 감사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금번 기부 행사를 진행하기로 협력하였다.
금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정한 그대를 지키는 방법」, 「악당의 아빠를 꼬셔라」 등과 같은 인기 작품을 중심으로 웹툰 속 주인공과 배경을 중심으로 한 포토존과 다온크리에이티브의 주요 작품 전시를 통해 단순히 보는 웹툰을 넘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웹툰의 팬과 독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는 팬과 독자에게 웹툰을 직접 소유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굿즈도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다온크리에이티브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자회사로 「다정한 그대를 지키는 방법」, 「악당의 아빠를 꼬셔라」, 「환생한 암살자는 검술천재」 등 다수의 인기 웹툰을 발행한 국내 최상위 웹툰 제작사이다. 국내를 넘어 일본, 미국, 중국, 유럽 등 해외 여러 플랫폼에 K-웹툰을 수출하는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