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동해바다로! 강원 속초항서 11만 톤급 대형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호’ 출항

박정배 기자

2024-09-10 17:56:39

떠나자 동해바다로! 강원 속초항서 11만 톤급 대형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호’ 출항
떠나자 동해바다로! 강원 속초항서 11만 톤급 대형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호’ 출항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강원관광재단은 이탈리아 크루즈 선박 ‘코스타 세레나(Costa Serena)호’가 9월 12일과 17일, 각각 2,600명과 2,200명의 승객을 태우고 속초에서 출항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루즈 운항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1항차는 9월 12일에 속초항을 출발해 일본 오타루와 아오모리 지역을 기항하는 5박 6일 일정이고, 2항차는 9월 17일에 속초항을 출발해 일본 사카이미나토, 가나자와, 마이즈루를 기항한 뒤 부산항에 도착하는 4박 5일 일정으로 구성된다.

재단과 속초시는 지역주민들에게 속초 크루즈 산업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7월 공개 모집을 통해 무작위로 선정한 속초시민 30명이 참여하는 ‘크루즈 체험단’을 구성했으며, 이번 체험단은 2항차에 운행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들과 협력하여 코스타 세레나호 승객을 대상으로 터미널 내 지역 특산물 판매대를 운영하고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유도할 방침이다.

최성현 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코스타 세레나호 출항을 통해 대규모 관광객이 속초를 찾는 만큼 지역 경제에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며, 속초항을 모항으로 하는 국제 크루즈선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스타 크루즈’는 지난 2016년부터 ㈜롯데관광개발과 함께 속초를 모항으로 하는 크루즈 사업을 지속 추진 중이며, 재단에서는 속초항이 환동해권 크루즈 관광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관광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