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3일 하이퍼코퍼레이션은 국내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88만7573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하이퍼코퍼레이션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가액은 1014원이다.
이번 추가 상장으로 하이퍼코퍼레이션의 상장주식 총수는 1억596만9622주로 늘어난다.
투자자가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하는 경우 새로운 주식이 발행되면서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꼽힌다.
한편 하이퍼코퍼레이션은 렉서스 공식 딜러 '엘앤티 렉서스'와 라이프 AI(인공지능)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두 회사는 시니어 대상 사업모델 발굴을 통한 라이프 AI 솔루션 사업 고도화에 나선다.
하이퍼코퍼레이션이 보유한 35만명의 프리미엄 시니어·주니어 멤버십 네트워크 및 30여곳의 오프라인 거점과 엘앤티 렉서스의 시니어 VIP 멤버십, 오프라인 공간을 융합해 라이프 솔루션 분야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하이엔드 시니어 대상 헬스케어 멤버십 개발 ▲시니어 피트니스, 영어 클래스 사업 추진 ▲회원 대상 마케팅·이벤트 추진 ▲오프라인 공간 확대를 위한 네트워킹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하이퍼코퍼레이션은 올해 헬스케어, 의료관광, 케어푸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략적 파트너와 손잡고 '하이퍼 라이프 케어 컨소시엄'을 구축 중이다.
각 기업의 보유 역량을 융합해 고객의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새로운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비전이다.
이상석 하이퍼코퍼레이션 대표는 "엘앤티 렉서스와의 협력을 통해 하이엔드 시니어에 특화한 서비스 개발에 속도가 붙게 됐다"며 "하이퍼코퍼레이션은 올해를 사업 확장의 원년으로 삼고 적극적으로 파트너십을 확대해 저출생·고령화 시대에 각광받는 라이프 AI 솔루션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