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주가 급락…'360조원' STO 개정안 재발의 소식에 촉각

김준형 기자

2024-09-04 07:24:01

SGA솔루션즈, 주가 급락…'360조원' STO 개정안 재발의 소식에 촉각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SGA솔루션즈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락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SGA솔루션즈 주가는 종가보다 4.84% 내린 550원에 거래를 마쳤다. SGA솔루션즈의 시간외 거래량은 29만7007주이다.

최근 SGA솔루션즈 주가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이는 조만간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이 전자증권법 개정안과 자본시장법 개정안을 재발의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긍정적인 분위기도 조성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업계에 따르면 여당이 지난 5월 법안 폐기로 멈춰선 토큰증권(ST) 법제화 작업을 이달 재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한 매체는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은 토큰증권 법제화를 위한 자본시장법 및 전자증권법 개정안을 다음 주 중 대표 발의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개정안은 토큰증권이 안정적으로 발행·거래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자본시장법상 증권과 동일한 제도가 적용되도록 하는 내용을 주축으로 한다.

구체적인 금융당국 및 업계 의견 수렴을 위해 김재섭 의원실은 오는 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토큰증권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바람직한 입법 방향 세미나’를 열 예정으로 알려졌다.

또한 금융위원회와 자본시장연구원, 코스콤, 신한투자증권, 루센트블록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소식에 SGA솔루션즈가 주목받고 있다. 통합 IT보안 전문기업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부동산 토큰 증권 플랫폼 기업 펀블(대표 조찬식)의 지분을 인수한 바 있다.

SGA솔루션즈는 STO 전문성을 보유한 펀블 투자를 통해 자사의 블록체인 및 차세대 보안 솔루션을 결합한 STO 사업을 추진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펀블은 전자증권법을 적용해 토크증권의 발행 및 유통, 청산까지 모든 사이클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국내 최초 기업이다. 금융규제 샌드박스를 승인 받은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토큰 증권 플랫폼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을 디지털 자산 증권(DAS‧Digital Asset Securities) 형태로 주식처럼 쉽게 사고 팔며 수익과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독보적인 사업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호’를 토큰증권으로 발행하고 플랫폼을 통한 유통 및 청산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해 대표적 STO 선도 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다.

SGA솔루션즈는 펀블과의 기술 및 사업 시너지를 창출해 ‘시큐어 STO’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자사 블록체인 솔루션 ‘RootChain(루트체인)’를 적용한 시큐어 STO 플랫폼 개발 △스마트 컨트랙트 도입 등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의 인증 및 보안 고도화 △클라우드, AI 등 차세대 정보 보안 기술을 적용한 안정적 금융 시스템 운영 등 사업 추진 범위 확장뿐 아니라 단계적으로 다양한 적용 분야를 모색해 STO 및 보안 사업의 경쟁력 또한 높인다는 방침이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