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주가 급등…'피프티피프티' 컴백 임박 "'빌보드 핫100' 도전"

김준형 기자

2024-09-02 07:01:07

예스24, 주가 급등…'피프티피프티' 컴백 임박 "'빌보드 핫100' 도전"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예스24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시간외 매매에서 예스24 주가는 종가보다 0.93% 오른 5430원에 거래를 마쳤다. 예스24의 시간외 거래량은 5만5642주이다.

이는 그룹 피프티피프티의 소속사 어트랙트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전 세계 유통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어트랙트 측은 앞서 "지난 7월 30일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오는 9월 20일 컴백하는 피프티피프티 앨범 글로벌 유통계약을 체결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유통 계약으로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피프티피프티 음악의 전 세계 유통을 주도하는 동시에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과 사업 개발 이니셔티브도 지원하며, 소니뮤직 그룹 산하 아리스타 레코드는 미국 기반의 마케팅을 담당할 예정이다.

소니뮤직 그룹은 유니버셜, 워너뮤직과 함께 세계 3대 음반기업으로 불리고 있으며 산하 아리스타 레코드 등 4개의 메이저 레코드를 소유하고 있다.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주영찬 대표는 "피프티피프티 및 어트랙트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소니 뮤직 K팝 전략에서 중요한 순간이며, 피프티피프티의 엄청난 재능과 우리의 글로벌 영향력이 결합하여 음악 산업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는 "세계 3대 음반기업인 소니뮤직 그룹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천군만마를 얻은 느낌이다"라며 "오는 9월 20일 발매되는 피프피피프티 앨범으로 아리스타 레코드와 체계적인 글로벌 마케팅 계획을 촘촘하게 세워 다시 한번 '빌보드 핫 100' 등 글로벌 차트에 재도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테니 K팝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피프티피프티는 오는 9월 20일 컴백할 예정이다.

이 소식에 예스24가 주목받고 있다. 예스24는 피프티피프티의 소속사인 어트랙트의 지분을 보유 중이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