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 주가 급등…'나우어데이즈' 컴백에 흥행여부 촉각

김준형 기자

2024-08-28 04:50:05

큐브엔터, 주가 급등…'나우어데이즈' 컴백에 흥행여부 촉각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큐브엔터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큐브엔터 주가는 종가보다 2.18% 오른 1만3590원에 거래를 마쳤다. 큐브엔터의 시간외 거래량은 21만205주이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 신인 보이그룹 나우어데이즈(NOWADAYS)(현빈, 윤, 연우, 진혁, 시윤)가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업계에 따르면 나우어데이즈는 전일인 27일 오후 6시 두 번째 싱글 앨범 'NOWHERE'(노웨어)를 발매했다. 독창적인 매력과 음악성으로 'NO WHERE 어디에도 없는, NOW HERE 지금 여기' 기억에 남을 순간을 선사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Why Not?'을 비롯해 'Heart vs Head', '걔 말고 너' 등 총 3개 트랙이 수록됐다.
'Why Not?'은 펑키(funky)한 브라스 소스가 매력적인 힙합 댄스 곡으로 나우어데이즈만의 자유분방하면서도 강렬한 매력을 아낌없이 표현했다. 꿈에 그리던 이상형과 사랑에 빠지게 된 소년, 그를 놀리는 친구들의 모습을 유쾌한 가사로 그려냈다.

이 곡은 아이오아이 '소나기', 세븐틴 '예쁘다', god '눈을 맞춰' 등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곡에 참여한 히트메이커 프로듀싱 팀 붐바스틱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나우어데이즈만의 열정 가득한 에너지를 담았다.

이외에도 사랑의 설렘과 긴장 속에서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아 삐걱거리는 어리숙한 모습을 표현한 'Heart vs Head', 사랑에 빠진 순수한 소년과 친구들 시점의 현실적인 조언을 담은 '걔 말고 너' 등 수록곡까지 전곡이 유기적인 연결성으로 띠고 있다.

멤버 시윤은 데뷔 앨범의 'OoWee'와 'TICKET'에 이어 이번에도 '걔 말고 너'의 랩 메이킹에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성도 보여준다.

나우어데이즈는 지난 4월 큐브엔터에서 8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으로 데뷔했다. 타이틀곡 'OoWee'(우위)를 시작으로 후속곡 'TICKET'(티켓)까지 폭넓은 음악 세계를 전했고 7월에는 프로젝트 음원 'Rainy day(비가 오는 날엔 (2024 Remake ver.))'로 나우어데이즈만의 감성을 선보였다.

큐브엔터는 2006년 JYP엔터테인먼트에서 갈라져 나와 엠디포로 설립됐다. 2011년 지금의 사명으로 바뀌었고 2015년 코스닥에 상장됐다. 큐브엔터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는 5인조 다국적 걸그룹 '(여자)아이들'이다.

김민영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여자)아이들의 글로벌 투어 규모 확대에 따른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며 " 2023년(13만명)보다 50% 이상 증가한 20만명 수준의 모객이 가능할 전망이다"고 예측했다.

한국IR협의회 기업리서치센터는 "향후 행보와 팬덤 형성에 주목해야 한다"며 "(여자)아이들 이외 나우어데이즈 등이 추가로 대중적으로 크게 흥행한다면 큐브엔터의 리스크는 감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