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김수아 기자

2024-08-27 09:00:43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0만5,783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한국비엔씨, 이오플로우, 에스디바이오센서, 디알텍, 덴티움, 셀바스AI, 지노믹트리, 수젠텍, 인바디, 아이센스, 바이오다인, 셀바스헬스케어, 시너지이노베이션, 엘앤씨바이오, 나이벡, 바텍, 하이로닉, 비올, 티앤엘, 솔고바이오, 피플바이오, 레이, 디오, 제테마, 덴티스, 제이브이엠, 엘앤케이바이오, 뷰웍스, 마이크로디지탈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만2,911 미디어지수 20만7,634 소통지수 11만9,659 커뮤니티지수 10만8,658 시장지수 172만6,715 사회공헌지수 6만2,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만8,28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7만4,490과 비교해보면 12.8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0만5,783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5% 상승, 브랜드이슈 1.40% 하락, 브랜드소통 1.63% 하락, 브랜드확산 8.31% 하락, 브랜드시장 5.83% 하락, 브랜드공헌 14.7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