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윈플러스, 주가 급등…"하이브리드 자동차 부품 공정자동화 구축 착수"

김준형 기자

2024-08-23 05:07:18

아이윈플러스, 주가 급등…"하이브리드 자동차 부품 공정자동화 구축 착수"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아이윈플러스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아이윈플러스 주가는 종가보다 4.05% 오른 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아이윈플러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3102주이다.

아이윈플러스는 이성에 36억원 규모의 로봇공정 자동화 라인 장비 및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윈플러스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올해 1월 로봇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씨엠텍의 지분을 100% 인수한 바 있다.
씨엠텍은 글로벌 로봇 대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등 기업의 전반적인 산업용 로봇 자동화 라인 구축이 가능하다.

아이윈플러스는 로봇 사업에서 공정자동화에 대한 다양한 제품별 설계 능력과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수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최근 하이브리드 자동차 부품 수요 증대에 대응하기 위한 로봇 공정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

이성과 함께 글로벌 완성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부품 공정자동화 구축에도 나선다.

이성은 로봇을 이용한 자동화 및 물류 자동화를 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설계, 제작, 티칭, 시운전을 모두 수행하고 있다.

산업용 로봇뿐만 아니라 인간과 협업할 수 있는 협동로봇까지 다양한 분야의 생산 자동화에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글로벌인포메이션(GII)에 따르면 세계 산업용 로봇 시장 규모는 2023년 293억 달러(약 39조원)에서 2031년까지 10.5%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을 지속해 2031년까지 651억 4000만 달러(약 87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이윈플러스 관계자는 "로봇 신사업 성과가 점차적으로 가시화 되고 있어 실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역량에 기반해 이번 계약을 필두로 글로벌 대기업에 공정자동화 라인 공급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