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이번에 선보이는 ‘HEYROO 불닭 맥앤치즈 그라탕’과 ‘불닭 페스츄리 핫도그’는 매운맛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불닭 소스를 활용한 상품이다.
HEYROO 불닭 맥앤치즈 그라탕은 마카로니에 체다치즈 소스와 불닭 소스를 더했으며 모짜렐라 치즈가 별첨되어 있어 맵기를 조절하면서도 치즈맛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불닭 페스츄리 핫도그는 페스츄리 핫도그빵 사이에 소시지를 넣은 상품으로, 스틱형 불닭 소스를 별도로 동봉해 직접 뿌려먹거나 찍어 먹는 등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다.
CU가 불닭 소스를 사용한 신상품을 출시한 이유는 최근 몇 년간 매운맛 상품의 매출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매운’, ‘핫’, ‘화끈’, ‘스파이시’ 등 매운맛을 의미하는 단어가 포함된 상품들의 연도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본 결과, 2020년 10.1%, 2021년 15.6%, 2022년 21.3%, 2023년 27.0%로 매년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보였다.
이러한 매운맛 상품들은 기온이 높아질수록 매출도 함께 오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월 대비 매출신장률은 5월 8.3%, 6월 10.1%, 7월 14.6%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다 폭염이 시작된 이달(1~20일)은 19.7%로 큰 폭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최서희 BGF리테일 HMR팀 MD는 ”매월 매운맛 매출이 상승하고 있어 더위를 뜨거운 음식으로 이겨내는 ‘이열치열’ 소비 트렌드에 맞춘 불닭맛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소비자의 기호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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