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냉동치킨 간편식 ‘쉐푸드 소빠닭’ 출시

간장맛·레드맛·크레이지불닭맛 3종 구성

강지용 기자

2024-08-22 10:30:00

소빠닭 3종 패키지 /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소빠닭 3종 패키지 /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롯데웰푸드(280360)가 냉동치킨 가정간편식쉐푸드 소빠닭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빠닭은소스에 빠진 닭의 줄임말로 바삭한 치킨에 특색있는 소스가 듬뿍 발려있는 치킨 전문점 스타일의 냉동치킨 간편식이다.

쉐푸드 소빠닭은 최근 인기가 높아진 냉동치킨 간편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됐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냉동치킨 간편식 시장 규모는 약 1558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10% 성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이번에 출시한 쉐푸드 소빠닭은 ▲매콤한 양념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간장맛 ▲극강의 매운맛을 추구하는 레드맛 ▲크레이지 불닭 맛 등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특히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소스를 간편식에 적용해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육즙이 가득한 국내산 닭가슴살 통살을 사용해 담백하면서도 풍미가 뛰어나고 닭껍질은 제거해 지방은 줄였다. 깨끗한 기름에 초벌로 튀기고 180°C 오븐에서 한번 더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완성했다.

조리 방식은 에어프라이기를 기준으로 해동할 필요 없이 14분간 조리하면 갓 튀긴듯 바삭하고 따뜻한 치킨이 완성된다. 소스가 치킨에 발려져 있어, 조리 후 별도로 뿌리거나 바르는 과정 없이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