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올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레저기업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등이다.
조사 키워드는 '기업 이름'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하나투어는 이번 분석에서 총 6만1,162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보이며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같은 기간 4만9,402건에 비해 23.80% 증가한 수치다.
모두투어가 올 상반기 3만4,230건의 정보량으로 뒤를 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3만1,994건에 비해 6.99% 늘었다.
노랑풍선이 1만6,691건을 기록, 지난해 상반기 1만7,322건에 비해 3.64% 줄었다. 노랑풍선 관심도는 3개 레저기업 중 유일하게 지난해 보다 줄어든 것으로 분석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상반기 전체 레저기업 관련 포스팅 수는 11만2,083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9만8,718건에 비해 1만3,365건, 13.54%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