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에스파 출연 'KB Liiv M' 광고 600만 조회수 돌파…'광고' 관심·호감도↑

한시은 기자

2024-08-21 11:11:17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21일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팝 대표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KB Liiv M(이하 리브모바일)의 광고 영상‘통신을 내 맘대로, Liiv My Life’의 조회 수가 600만을 넘었다고 밝혔다.

K팝 대표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리브모바일 광고는 꾸밈없고 순수한 청춘의 일상을 그려내며 ‘내 삶의 주인공은 나’라는 주체성과 자신감을 강조했다. KB국민은행과 SM엔터테이먼트가 공동 기획한 에스파 첫 정규앨범 수록곡 ‘Live My Life’을 광고 음원으로 활용해 에스파의 새로운 모습과 리브모바일의 강점 등을 담았다.

리브모바일 광고 영상에는 6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개성있는 모델과 KB 브랜드가 잘 어울린다”, “20대가 원하는 삶의 방식을 잘 담은 것 같다” 등 긍정적 반응이 대부분이다. ‘'Live My Life' 음원은 국내외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해 화제가 되었다. 최근에는 더 큰 인기를 누리며 차트 순위 상승 중에 있으며 누적 감상 수가 750만 회를 넘어섰고, 매일 5만여명 이상이 감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과 에스파는 광고 영상에 이어 ‘Live My Life’ 챌린지 영상을 지난달 20일에 추가로 공개했다. 챌린지 영상은 국내외 팬들이 아티스트의 안무나 동작을 따라하는 것으로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숏폼 플랫폼에서 자연스럽게 바이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에스파와 함께한 KB리브모바일 광고와 음원이 가 큰 관심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혁신적인 요금제 상품과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리브모바일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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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KB국민은행 '광고'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97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299건 대비 98건, 32.7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국민은행' + '광고'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KB국민은행 광고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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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월 (2024.07.01~07.31) KB국민은행 '광고'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60.71% 부정률 11.08%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49.62%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43.48% 부정률 13.38% 순호감도 30.10% 대비 19.52%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KB국민은행 '광고'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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