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출시…제품 관심도↑

을지로 소재 음식점 ‘올디스타코’와 공동 개발

강지용 기자

2024-08-20 10:20:00

사진=농심 제공
사진=농심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농심(004370)이 오는 26일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디스타코’는 서울 을지로 소재 음식점으로, 멕시코 대표음식 타코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이며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힙지로 타코 맛집’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은 포테토칩에 소고기와 치즈 풍미, 라임의 상큼함과 살사 소스의 매콤한 맛을 조합, 매장 이름이자 시그니처 메뉴 이름인 ‘올디스타코’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올디스타코와 공동 개발을 통해 국내 유일 타코맛 감자칩을 선보이게 됐다”며 “MZ세대가 사랑하는 을지로 타코 맛집 메뉴를 포테토칩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를 통해 지난 7월 ‘포테토칩’ 관련 게시물 수를 분석·조사했다.

조사 결과 총 1619건의 정보량을 기록했으며, 직전 달인 6월 1456건 대비 163건, 11.20% 늘어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농심 ‘포테토칩’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조사 방식은 ‘포테토칩’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농심,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출시…제품 관심도↑
같은 기간 ‘포테토칩’ 관련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는 긍정률 62.82% 부정률 4.51%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58.31%를 기록했다.

지난 6월 긍정률 65.11% 부정률 3.02% 순호감도 62.09%와 비교하면 3.78%p 줄어든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포테토칩’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관심도와 달리 감소 추이를 보였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맛있다, 만족,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맛없다, 불만족,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