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팝콘 저축보험'은 삼성생명의 기업 광고캠페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의 의미를 담아, '복잡한 상품 구조'와 '장기 유지'라는 기존 보험의 틀을 깨고, 누구나 부담없이 쉽게 가입 가능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은 보험 업계 최초 6개월 만기 상품이자, 매월, 매주 단위로 쉽게 돈을 모으는 저축보험으로 재테크에 민감한 MZ세대들이 '초단기' 목적자금을 마련하기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매주 보험료 추가납입시 모바일 앱(App) 화면 속 팝콘이 터지며 '우대금리'와 '모니모 젤리' 혜택을 제공해 보험료 납입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
매월 납입하는 기본보험료는 월 5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선택해 가입이 가능하며, 필요시 월 기본보험료의 50%를 매주 1회에 한해 추가납입 할 수 있어 기본보험료 20만원 납입 시 월 최대 6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금리는 기본보험료에 대해 연 3.0%가 적용되며, 추가납입보험료는 기본 연 3.0%에 더해 추가 납입 횟수에 따른 가산금리를 적용하는데, 총 24주 동안 매주 추가납입 챌린지를 달성할 경우 모든 추가납입보험료에 대해 연 8.0% 금리가 적용된다.
'삼성 팝콘 저축보험'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플랫폼 '모니모' 전용 상품으로, '모니모'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나이는 20세부터 최대 65세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팝콘 저축보험'은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고객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MZ세대 사이에 하나의 새로운 저축 방식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삼성생명 '저축보험'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26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49건 대비 77건, 157.1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삼성생명' + '저축보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삼성생명 저축보험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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