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되며, 2024년 상반기중에 하나은행 계좌로 급여를 받은 적이 없는 손님이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으로 새롭게 급여이체를 받으면 선착순 10만명에게 최대 4만9,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8월에 이벤트에 응모하고 해당 월에 급여이체를 받으면, 다음 달 9월 20일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4,900원이 지급되며, 전월의 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최대 10개월간 혜택이 제공된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선불충전금인 ‘네이버페이 머니’를 은행 계좌에 안전하게 보관해 최고 연 3% 이자와 네이버페이 결제에 따른 최대 3%의 포인트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지난 2022년 11월 출시 후 6개월만에 발급 한도 50만 계좌가 완판 됐으며, 지난 해 금융위원회로부터 신규 개설 100만 계좌가 추가로 승인돼 더욱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가입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 리테일사업본부 관계자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이용자가 상품 혜택과 더불어 더욱 풍성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효익을 증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여는 네이버페이 모바일 앱 또는 웹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하나은행 '급여이체' 상품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18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164건 대비 154건, 93.9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하나은행' + '급여이체, 네이버페이'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하나은행 급여이체 상품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월 (2024.07.01~07.31) 하나은행 급여이체 상품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83.96% 부정률 2.83%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81.13%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60.37% 부정률 7.32% 순호감도 53.05% 대비 28.08%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하나은행 급여이체 상품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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