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쿠킹 클래스는 한국 문화 체험을 희망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 2회차 모두 모집 정원이 빠르게 마감되는 등 K-푸드에 대한 외국인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총 42명(1회 18명, 2회 24명)이 참여한 이번 한식 체험 쿠킹 클래스에서 참가자들은 bhc치킨 가정간편식(HMR) 제품인 ‘bhc 수비드 오리지널 홀 닭가슴살’을 활용한 다채로운 여름철 메뉴를 직접 만들어보고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bhc치킨은 ‘닭가슴살 잣즙냉채’와 ‘닭가슴살 겨자냉채’ 등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냉채’ 요리를 조리 실습 메뉴로 선정했다. 두 메뉴는 ‘닭가슴살’에 잣의 고소함과 겨자의 새콤한 맛을 더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bhc 수비드 오리지널 홀 닭가슴살’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높은 수분 함유량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해 냉채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라는 평을 얻었다.
이번 클래스에는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을 보유한 bhc치킨의 교육팀 소속 정의엽 사내 강사가 한식진흥원 김다애, 김민지 강사와 함께 참여해 요리 조리법을 설명했다. 클래스 종료 후에는 참가자들에게 bhc치킨이 준비한 소정의 굿즈도 선물로 증정됐다.
bhc치킨 관계자는 “앞으로도 K-치킨과 K-푸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