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대한민국 전자정부 서비스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전자증명서를 발급·조회·공유·제출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웰컴디지털뱅크 앱에서 지원하는 전자증명서는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 △소득금액증명 △사업자등록증명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납세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 이다.
웰컴디지털뱅크 전자문서 지갑 서비스는 웰뱅앱에 가입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발급받은 전자증명서는 필요에 따라 증명서 열람 또는 증명서 다운로드 기능을 활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은행기관 제출 △정부 전자지갑 서비스로 제출 △1회 열람용 보내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전자증명서 발급서비스 도입으로 더 많은 고객분들이 편의성이 증대되길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 및 접근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웰컴저축은행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5,677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3,729건 대비 1,948건, 52.24% 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웰컴저축은행' 키워드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웰컴저축은행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월 (2024.07.01~07.31) 웰컴저축은행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45.29% 부정률 5.65%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39.63%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46.15% 부정률 14.32% 순호감도 31.83% 대비 7.80%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웰컴저축은행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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