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리틀럽 디어 이유식 용기' 출시…'기업' 관심·호감도↑

최효경 기자

2024-08-16 13:19:39

리틀럽 디어 이유식 용기. / 사진=락앤락 제공
리틀럽 디어 이유식 용기. / 사진=락앤락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락앤락(115390)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리틀럽 디어 이유식 용기’를 오는 19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리틀럽 디어 이유식 용기’는 락앤락이 출시한 4세대 이유식 용기로, 지금까지 출시한 이유식 용기의 장점만 모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특히 실리콘 간편 캡 뚜껑과 트라이탄 밀폐 캡 뚜껑을 혼합해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졌다. 락앤락 관계자는 “실리콘 간편 캡에는스팀홀이 장착되어 있어 전자레인지 조리 시 내용물을 쉽게 데울 수 있고, 안심 캡 손잡이가 있어 별도의 장갑 없이 편하게 쓸 수 있다”며, “트라이탄 밀폐 캡 사용시에는 밀폐력이 뛰어나 외출 시 들고 다니기 편하고, 투명한 뚜껑으로 식재료 확인도 용이하다”고 전했다.

용기 바디는 온도에 강한 내열유리로 제작되어 냉동실부터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오븐까지 활용할 수 있으며, 실리콘 캡과 트라이탄 밀폐 캡 모두부품을 분리해 세척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10㎖마다 세밀한 눈금 표시가 있어 아이의 성장 월령에 맞게 이유식 양을 조절할 수 있다.

‘리틀럽 디어 이유식 용기’는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12개의 패키지로 출시된다.

락앤락 관계자는 “4세대 이유식 용기 리틀럽 디어는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락앤락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만333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6,801건 대비 3,532건, 51.9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락앤락' 키워드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락앤락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지난 7월 (2024.07.01~07.31) 락앤락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73.43% 부정률 5.40%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68.03%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69.84% 부정률 4.97% 순호감도 64.87% 대비 3.16%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락앤락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