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제13기 고객 패널' 모집…'고객' 관심·호감도↑

한시은 기자

2024-08-16 11:25:41

이미지=키움증권 제공
이미지=키움증권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키움증권(대표 엄주성, 039490)은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제13기 고객 패널’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객 패널은 키움증권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 개선, 금융소비자보호 등에 대한 고객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모집해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더욱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매년 2회 모집하던 고객 패널을 4회 모집으로 늘렸다.

13기 고객 패널은 키움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이달 14일부터 30일까지다. 13기 고객 패널은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활동하며 키움증권의 금융상품, 금융 서비스, 금융소비자보호 등과 관련해 자유롭고 다양한 의견을 고객 패널 전용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고객패널 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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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키움증권 '고객'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680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785건 대비 895건, 114.0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키움증권' + '고객, 손님, 소비자'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키움증권에 대한 고객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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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월 (2024.07.01~07.31) 키움증권 '고객'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63.87% 부정률 3.63%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60.24%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65.10% 부정률 15.80% 순호감도 49.30% 대비 10.94%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키움증권 '고객'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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