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김수아 기자

2024-08-16 08:56:18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4만6,9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77만5,990개와 비교하면 17.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8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글로비스, CJ대한통운, 한진, KCTC, 동방, 세방, 국보, 한익스프레스, 한솔로지스틱스, 유수홀딩스, 삼일 순이었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글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8만3,564 미디어지수 58만5,850 소통지수 51만4,179 커뮤니티지수 17만4,147 시장지수 422만5,009 사회공헌지수 21만4,0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9만6,84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53만1,259와 비교해보면 33.9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77만5,990개와 비교하면 17.95%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8% 상승, 브랜드이슈 9.16% 상승, 브랜드소통 3.75% 하락, 브랜드확산 11.20% 하락, 브랜드시장 33.70% 하락, 브랜드공헌 15.8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