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영업현장에 커피차 전달…'기업' 관심·호감도 모두 상승

한시은 기자

2024-08-14 13:18:31

14일(수) 오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박효순 인천지역단장(왼쪽에서 세번째)이 FP들과 한화생명 The H-카페 이벤트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 사진=한화생명 제공
14일(수) 오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박효순 인천지역단장(왼쪽에서 세번째)이 FP들과 한화생명 The H-카페 이벤트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 사진=한화생명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한화생명(대표 여승주, 088350)이 폭염 속에서도 고객을 위해 현장에서 땀 흘리는 FP들을 찾아가 응원하는 The H-카페를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The H-카페’ 방문 이벤트는 아침과 점심시간에 각 지역단과 사업단의 지점장이 직접 이동식 카페에서 FP들에게 간식을 제공하는 행사다.

한화생명은 말복인 이날 오전, ‘The H-카페’ 방문 이벤트의 일환으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인천지역단 영업현장을 방문해 FP들에게 음료와 간식을 전달하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지난달 1일 시작한 이번 행사는 이번 달 30일까지 진행된다.

한화생명의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한화라이프랩, 피플라이프, GA, 콜센터 등 전국 109개 영업현장을 찾아간다. 약 2만9,000여 명의 FP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김정수 마케팅실장은 “한 달 이상 이어진 기록적인 무더위 속 영업현장에서 땀 흘리는 FP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과의 교감을 통해 활기찬 영업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한화생명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8,492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8,197건 대비 295건, 3.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스포츠, 경기' 등의 키워드를 제외한 '한화생명' 키워드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한화생명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지난 7월 (2024.07.01~07.31) 한화생명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47.88% 부정률 11.08%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36.80%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43.49% 부정률 12.27% 순호감도 31.22% 대비 5.58%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한화생명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