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기존 VIP연금컨설팅을 확대 실시하는 이번 서비스는 DC/IRP 고객 8만7,388명을 대상으로 한다. 컨설팅은 투자상품솔루션부의 포트폴리오, 세무 전문가를 통해 투자전략리포트 제공 및 1:1 대면으로 진행된다. 지점PB 관리자가 매칭돼 있는 고객의 경우 전담PB와 전문컨설턴트가 함께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로써 신한투자증권은 차별화된 퇴직연금자산관리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지난 2020년부터 VIP연금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절세혜택관련 VIP연금보고서를 제공해 1:1 연금설계를 도와 은퇴설계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2023년 2개월 간 시행한 VIP 연금컨설팅에서 총 112건을 기록하며 연금자산에 대한 투자자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모바일 가입고객도 관리자가 매칭되지 않는 비 관리고객의 경우, 디지털 연금 자산관리 센터 베테랑 투자전문가로 구성된 연금 디지털PB를 통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의 임혁 자산관리영업그룹장은 “10월 시행 예정인 퇴직연금 실물이전제도 시행을 앞두고 고객의 필요와 기대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05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127건 대비 178건, 140.1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신한투자증권' + '퇴직연금'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상품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월 (2024.07.01~07.31)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85.57% 부정률 0.33%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85.25%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70.87% 부정률 1.57% 순호감도 69.29% 대비 15.95%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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