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부터 개최되어 6회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통신사와 사업연계 및 협업을 희망하는 IBK창공 기업 중 통신사의 추천을 받은 6개 기업(스텔라뮤직, 십일리터, 옵트에이아이, 워터베이션, 이엠시티, 일만백만)이 IR 발표를 진행했다.
또 신사업 발굴 및 진출을 원하는 이동통신사 및 별정통신사 8개 기업(KT, LGU+, LG헬로비전, SKT, SK텔링크, 드림라인, 세종네트웍스, 아이디스파워텔)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기술성, 시장성 및 통신사와의 사업 연계 가능성 등을 평가했다.
IR 발표 후에는 발표 기업과 통신사 간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정보 교류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소통을 이어나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사업 분야의 IBK창공 기업을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신사업 발굴·진출 및 사업연계·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IBK기업은행 '창공'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648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1,074건 대비 574건, 53.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기업은행' + '창공, 창업, 육성 '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IBK기업은행의 IBK창공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월 (2024.07.01~07.31) IBK기업은행 '창공'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87.14% 부정률 0.97%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86.17%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85.01% 부정률 1.02% 순호감도 83.99% 대비 2.18%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IBK기업은행 '창공'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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