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콘서트계의 암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예매자와 실제 관람객이 동일인인지 여부를 안면인식 기술로 확인하는 ‘얼굴 인증’ 티켓팅 서비스가 곧 등장한다.
인터파크 티켓과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 핀테크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지난 12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터파크트리플 최휘영 대표, 토스 이승건 대표와 하이브 김태호 최고운영책임자(COO) 대표가 참석했다.
3사는 생체 정보인증 방식 중 하나인 ‘얼굴 인증’을 활용해 공연 및 콘서트 티켓팅 과정에서 구매자의 얼굴을 등록하고 공연장 입장 때 사전 등록된 얼굴과 일치하는지를 판별해 동일인 여부를 확인하는 새로운 인증 방식을 도입하기로 했다.
인터파크 티켓은 토스의 안면인식과 본인인증기술을 접목해 부정예매를 막을 수 있는 '안면인식 티켓팅'(가칭)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파크 티켓은 해당 서비스가 도입되면 티켓 양도가 원천 차단되는 만큼 웃돈을 얹어 공연 및 콘서트 티켓을 거래하는 암표 문제가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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