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오비맥주 한맥과 협업…맥주 찰떡궁합 스낵 2탄 출시

강지용 기자

2024-08-13 11:00:00

사진=해태제과 제공
사진=해태제과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해태제과(101530)가 오비맥주 한맥과 손잡고 무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에 가장 어울리는 어른이용 과자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과자 2종은 ‘구운’ 시리즈의 대표주자인 ‘구운감자’와 ‘구운양파’로 부드러운 거품과 목넘김이 특징인 ‘한맥’과 만났다.

‘구운양파 사워크림맛’은 달콤짭짤한 오리지널에 한맥의 부드러운 거품이 떠오르는 사워크림 시즈닝을 더했다. 6개월의 연구를 거쳐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바삭함과 짭짤상큼한 풍미를 구현했다는 것이 해태제과의 설명이다.

오도독 씹히는 경쾌함과 구워 만든 담백함이 강점인 ’구운감자’도 한맥과 만났다. 길쭉한 모양은 맥주와 찰떡궁합인 바삭한 감자튀김을 연상케 하지만 구워 만든 덕분에 손에 기름이 묻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해태X오비맥주 한맥 스페셜 에디션 2탄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이마트에서 해태제과 과자 전 품목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세계여행 상품권 100만 원 3인 증정 및 미니 타프, 혼술 플레이트 세트, 핸드워머쿠션 등 오비맥주 굿즈도 증정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오비맥주와 두 번째 만남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조합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른이들을 위한 맥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구운 시리즈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