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소상공인 특화서비스 'NH with 사장님' 오픈…'서비스' 관심도↑

이달 9일부터 31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한시은 기자

2024-08-12 11:20:51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사진=NH농협은행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위한 경영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NH with 사장님' 서비스를 오픈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NH with 사장님'은 기업의 성장단계별로 소상공인에게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총 4단계로 운영된다. △초기단계에서는 1:1 사업노하우 및 창업 상담 할인쿠폰 △성장단계에서는 상품 분석·마케팅 솔루션 3개월 무료사용권 △성숙단계에서는 인사·노무서비스 6개월 무료사용권 제공 △후기단계에서는 M&A에 대한 무료자문 및 용역비 50% 할인권을 제공한다. 꼭 단계별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소상공인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이용도 가능하다.

'NH with 사장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달 9일부터 31일까지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NH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출시 서비스 관련 퀴즈를 풀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200명 추첨하여‘하나로라이스 MINI 기능성 쌀’(3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 고객들이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알차게 이용할 수 있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소상공인 및 기업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NH농협은행 '소상공인'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533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393건 대비 140건, 35.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NH농협은행' + '사장님, 소상공인, 자영업자'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NH농협은행이 실시한 소상공인 관련 활동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지난 7월 (2024.07.01~07.31) NH농협은행 '소상공인'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43.34% 부정률 0.56%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42.78%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48.85% 부정률 4.33% 순호감도 44.53% 대비 1.75%p 줄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NH농협은행의 소상공인 관련 활동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소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