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동탄 롯데百 신규 매장 오픈…브랜드 관심·호감도↑

동탄역 연결…성남, 화성 등 인근 지역 고객 수요 흡수 전망

강지용 기자

2024-08-09 13:40:00

빕스 동탄 롯데백화점점 전경 / 사진=CJ푸드빌 제공
빕스 동탄 롯데백화점점 전경 / 사진=CJ푸드빌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CJ푸드빌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는 지난 8일 경기도 동탄 롯데백화점에 신규 매장 ‘빕스 동탄 롯데백화점점’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매장은 롯데백화점 동탄점 지하 1층에 위치했다. CJ푸드빌은 최근 경기도 지역에서도 빕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경기 남부지역에 출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매장은 동탄역과 연결된 롯데백화점 동탄점 내에 위치해 성남, 화성 등 인근 대형 지역의 고객 수요까지 흡수할 것으로 CJ푸드빌은 전망하고 있다.

빕스 동탄 롯데백화점점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라운지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빕스 동탄 롯데백화점점에서만 선보이는 ‘프라이빗 다이닝 룸’은 최대 12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독립된 룸에서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층이 많은 상권 특징을 고려해 빕스의 ‘키즈 프렌들리’ 콘셉트도 강화한다.

구슬 아이스크림, 츄러스 등의 키즈 친화형 메뉴, 친환경 소재의 어린이 식기, 학습기 ‘윙크’ 및 색칠 놀이를 할 수 있는 테이블 매트 등 어린이 친화적인 요소를 강화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빕스 동탄 롯데백화점점은 그동안 검증된 메뉴와 서비스 요소를 강화해 선보이는 만큼 더욱 특별한 외식 장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7월 ‘빕스’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6,258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6월 5,378건 대비 880건, 16.3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빕스’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CJ푸드빌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CJ푸드빌, 동탄 롯데百 신규 매장 오픈…브랜드 관심·호감도↑
같은 기간 빕스의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73.71% 부정률 4.09%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69.62%를 기록했다.

직전 달인 6월 긍정률 73.24% 부정률 4.46% 순호감도 68.78% 대비 0.84%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빕스’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상승 추이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맛있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맛없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