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봉사는 초록우산과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영업가족 중심의 지역사회 특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설계사로 구성된 전국 프로미 PA봉사단과 사회복지기관이 일대일로 매칭돼, 봉사활동 및 프로그램 지원을 진행한다.
8월부터 12월까지 전국 52개의 프로미 PA봉사단 및 임직원이 자매결연된 복지기관에서 시설 개보수, 주거환경 개선, 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 사랑나눔 봉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프로미 PA봉사단은 COVID-19로 대면봉사활동이 중단됐을 때에도 어린이 교통안전 투명우산, 책가방 레인커버 제작 활동 등을 통해 꾸준한 봉사와 나눔을 실천했으며, 2022년부터 대면봉사활동을 재개한 이후 2년간 1,369명의 봉사자가 4,035시간의 봉사활동을 했다.
초록우산 관계자는 “DB손해보험과 PA봉사단의 꾸준한 나눔은 사회적 귀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수요에 맞는 사회공헌 협업을 통해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전국의 복지기관들과 함께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DB손해보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45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157건 대비 88건, 56.0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DB손해보험' + '사회공헌'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DB손해보험이 실시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월 (2024.07.01~07.31) DB손해보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93.06% 부정률 0%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93.06%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86.62% 부정률 0% 순호감도 86.62% 대비 6.44%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DB손해보험 '사회공헌'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