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글로벌 출시

최효경 기자

2024-08-07 13:41:10

컴투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글로벌 출시 대표 이미지
컴투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글로벌 출시 대표 이미지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컴투스(대표 남재관)의 신작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이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BTS 쿠킹온’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와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170여 개 지역에서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11개 언어로 글로벌 유저들을 만난다.

컴투스는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알려진 개발사 그램퍼스(대표 김지인)의 개발력을 바탕으로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을 선보일 계획이다.

‘BTS 쿠킹온’은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타이니탄의 세계관이 녹아든 스토리텔링과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유저가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만날 수 있다.

이번 글로벌 정식 서비스에 앞서 지난 7월 선출시된 호주, 캐나다, 필리핀 등에서는 다양하한 깊이감을 자랑하는 식당 운영 파트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는 것이 컴투스측 설명이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BTS 쿠킹온’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X(舊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각종 SNS에서 게임 관련 상품을 얻을 수 있는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틱톡에선 ‘BTS 쿠킹온’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관련 AR 필터가 새롭게 출시됐으며, 이를 사용해 보고 인증샷을 올리면 게임 아이템과 함께 갤럭시 S24 울트라 및 구글 기프트카드 등의 경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