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유현준 교수와 ‘주거공간 전략과 평면’ 발표회…관심도↑

7일부터 ‘더샵 갤러리’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접수

강지용 기자

2024-08-07 12:00:00

더홈 큐레이터 발표회 포스터 / 사진=포스코이앤씨 제공
더홈 큐레이터 발표회 포스터 / 사진=포스코이앤씨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오는 27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자곡동 더샵 갤러리에서 ‘The Home Curator-내일의 주거공간 전략과 평면’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인구 고령화 및 출산율 감소 등 사회 인구학적 변화와 함께 점차 다양하고 세분화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수용하기 위한 새로운 주거 평면을 개발했으며 소비자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평면 개발 협업 교수인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교수가 제언하는 미래 주거 공간의 방향 △포스코이앤씨가 제안하는 ‘내일의 주거공간 전략과 평면’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발표회 참석은 이날부터 ‘더샵 갤러리’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7월 ‘더샵갤러리’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86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6월 156건 대비 130건, 83.3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더샵갤러리’ 키워드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포스코이앤씨 ‘더샵갤러리’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