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8월에 오픈한 신한 SOL증권 MTS 커뮤니티에서는 국내 주식 스토리를 제공해 왔다. 최근 들어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미국 주식 투자자들의 정보 교류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국내만큼 해외주식도 다양한 경로로 정보수집이 가능하게 하고자 이번에 신한 SOL증권 MTS 커뮤니티 ‘미국주식 스토리’ 기능을 새롭게 오픈하게 됐다.
신한 SOL증권 MTS 커뮤니티는 고객이 투자 스토리 작성 시, 투자 키워드를 선택해 손쉽게 기록을 남기도록 함으로써 투자자의 심리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신한투자증권 커뮤니티는 실제로 매수·매도한 내역을 토대로 투자 의견을 진솔하게 작성하는 이용자가 대부분이어서, 욕설이나 비방 없는 깨끗한 투자 교류 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본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신한 SOL증권 MTS 커뮤니티는 고객이 회고글처럼 쓸 수 있어 의견 교류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성숙한 투자자들의 커뮤니티로 이용자들의 성공적인 투자여정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신한 SOL증권 MTS를 통해 주식 투자 외 다양한 투자에 대한 정보교류가 가능하도록 새로운 기능을 계속해서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미국주식 스토리’ 오픈을 기념해 친구초대 이벤트, 커뮤니티 백일장 이벤트를 오는 12일부터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