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몸 어르신 챙긴 'LG에너지솔루션' ESG경영 관심도 1위…삼성SDI·SK온 순

최효경 기자

2024-08-08 07:32:01

제공=데이터앤리서치
제공=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상반기 국내 배터리 3사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배터리 업계 주요 3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에너지솔루션[373220] △삼성SDI[006400] △SK 온 등이다.

조사 키워드는 ‘업체 이름’ + ‘ESG’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이번 분석에서 총 630건의 ESG 경영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451건에 비해 179건, 39.69% 증가한 것으로, 상승률에서도 톱이었다.

지난 3월 LG에너지솔루션은 배달대행 플랫폼 '만나플러스' 운영사 만나코퍼레이션과 전기 이륜차 및 BSS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보급 활성화를 위한 ESG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LG에너지솔루션의 사내 독립기업 쿠루, 대동그룹의 스마트 모빌리티 자회사 대동모빌리티가 참여해 서울시 친환경 전기 이륜차와 BSS 확산 속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대기 오염 및 탄소 배출 등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어 4월 LG에너지솔루션은 충북 청주시에서 재능기부 사업 '밝은새빛, 안겨Dream'의 일환으로 경로당과 홀몸노인 가구를 방문해 LED 전등과 무선 리모컨을 교체하는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6월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분리막을 소형 크로스백 및 파우치 등으로 '업사이클'한 제품을 제작, LG그룹 구성원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하며 다시 한번 ESG 경영을 실천했다.

이 캠페인은 LG에너지솔루션의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리얼 캠페인: 더 나은 모습으로 돌아오다'의 일환으로, 이 캠페인으로 얻은 수익금은 환경 보호 및 생태계 복원 활동에 활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SDI가 분석 기간 392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로, 지난해 같은 기간 768건에 비해 376건, 48.96% 줄어들며 2위를 기록했다.

지난 4월 삼성SDI 구미사업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임직원 기부로 마련된 식료품 및 생필품 등으로 구성된 후원품을 전달하며 ESG 경영에 앞장섰다.

지난 상반기 SK온의 ESG 경영 관련 온라인 정보량은 141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91건에 비해 50건, 26.18% 감소하며 3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배터리 3사의 상반기 ESG경영 포스팅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7.52% 줄어든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이 삼성SDI를 제치고 1위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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