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관심·호감도↑

강지용 기자

2024-08-02 10:30:00

사진=동원F&B 제공
사진=동원F&B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동원F&B(대표 김성용, 049770)는 자사 그릭 요거트 제품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동원F&B가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기조를 제품 디자인에 담았다. 특히 산뜻한 맛과 꾸덕한 질감 등 덴마크 그릭만의 특징을 경쾌한 서체로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기존의 하늘색 덴마크 로고와 역동적인 붉은색의 제품명이 조화를 이루는 점도 특징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만든 독창적인 이미지를 제품 디자인에 적용한 점도 혁신성과 차별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원F&B는 오픈AI의 ‘챗GPT’와 이미지 생성형 AI 플랫폼 ‘미드저니’를 활용해 덴마크 그릭 위에 블루베리와 견과류 등을 얹은 이미지를 제작해 제품 속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동원F&B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이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동원F&B에 따르면 지난 4월 출시한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유청을 두 번 분리하는 ‘이중 유청분리 공법’을 적용해 꾸덕한 질감을 극대화했으며, 부드러운 크림을 넣어 시지 않고 고소한 그릭 요거트 제품이다. 100g당 단백질 함량은 13g에 이른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7월 동원F&B ‘요거트’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80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6월 135건 대비 45건, 33.3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동원F&B’ + ‘요거트’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동원F&B 요거트 제품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동원F&B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관심·호감도↑
같은 기간 동원F&B의 ‘요거트’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88.89% 부정률 0.56%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88.33%를 기록했다.

직전 달인 6월 긍정률 88.15% 부정률 0.74% 순호감도 87.41% 대비 0.93%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동원F&B ‘요거트’ 제품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맛있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맛없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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