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하나카드와 실적 상관없이 혜택 제공 'WIDE' 출시…'토스뱅크' 관심·호감도↑

한시은 기자

2024-08-02 10:15:49

사진=토스뱅크 제공
사진=토스뱅크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2일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고객들에게 실적에 상관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 WID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토스뱅크와 하나카드가 제휴계약을 체결해 출시한 첫 PLCC 신용카드다.

토스뱅크는 하나카드와 협업해 고객들이 전원 실적과 상관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이하 WIDE)를 선보였다. WIDE는 토스뱅크에서 신청을 받아 하나카드가 발급하는 PLCC 신용카드로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시 기본 1%의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인 고객들은 2배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토스뱅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WIDE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전월 실적 조건을 충족하지 않아도 모든 가맹점에서 높은 할인율을 적용했다. 또한, 전월 결제 실적에 따른 추가 할인율까지 더했다.

이번 출시에 맞춰 WIDE 발급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간 내(2024년 8월 31일까지) 카드를 최초 등록하면 그 다음달까지 결제 실적과 관계없이 2%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이벤트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하나카드와 협업해 고객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맞닥뜨리는 심리적·물리적 장벽이 되는 조건들을 없앤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고객 중심의 혜택 제공으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토스뱅크'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만4,008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9,489건 대비 4,519건, 47.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토스뱅크' 키워드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토스뱅크'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지난 7월 (2024.07.01~07.31) '토스뱅크'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55.45% 부정률 12.64%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42.80%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52.52% 부정률 12.51% 순호감도 40.01% 대비 2.79%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토스뱅크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