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트, '2024 공간디자인페어' 참가...신제품 '데이노바' 선보여

이병학 기자

2024-08-01 09:52:01

'2024 공간디자인페어'에 참가한 레이트의 전시부스 모습 (레이트 제공)
'2024 공간디자인페어'에 참가한 레이트의 전시부스 모습 (레이트 제공)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이·미용 가전 전문 브랜드 레이트(RATE)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공간디자인 산업 전문 전시회 ‘2024 공간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2024 공간디자인페어’는 상업 공간과 호스피탈리티 공간을 중심으로 공간의 변화와 트렌드를 조명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행사로 지난달 31일 시작하여 오는 3일까지 진행된다.

레이트는 헤어드라이어, 판고데기, 봉고데기, 속눈썹고데기, 펫 드라이기 등 이·미용 가전을 필두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번 페어에서는 다양한 B2B 사업 기회를 찾고자 기업 대상 할인 판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레이트는 프리미엄 헤어드라이어 ‘데이노바’ 디자인과 성능을 소개하는 전시와 참관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부스를 운영한다. 데이노바는 출시와 함께 강력한 바람의 BLDC모터설계와 미래형 제품디자인으로 레이트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빠르게 모발 건조를 돕는 드라이 기능과 공간의 가치를 올려주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레이트 측은 설명했다.

데이노바는 회색, 화이트 2가지 색상이며 360도 회전이 가능한 자석형 ‘스타일링 노즐’, ‘스무딩 노즐’을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4단계 온도 조절 기능과 3단계 바람 세기 조절 기능을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다. 초당 60여 회 바람의 온도를 진단하는 스마트 열제어 시스템은 과도한 열로 모발이 손상되지 않도록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 주며 마지막에 사용했던 온도와 바람 세기를 기억해 재사용 시 그대로 쓸 수 있는 메모리 기능은 사용자의 편의를 높여준다.

김현진 레이트 제품개발담당 책임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데이노바 드라이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호스피탈리티 산업과 연계된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업을 희망한다”며 “국내 이·미용 가전시장에서 레이트 인지도와 고객사를 늘릴 수 있도록 올 하반기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산업 간 유기적인 협력 방향과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