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하계 특별 보상서비스 실시…'무상점검' 호감도↑

한시은 기자

2024-08-01 09:47:54

사진=DB손해보험 제공
사진=DB손해보험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 005830)은 고객의 안전하고 행복한 여름 휴가 지원을 위해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차량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현장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에코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전국 245개 프로미카월드점에서 차량 실내 살균, 탈취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에게는 브레이크 오일 등 25가지 점검 서비스를, 특약 미가입 고객에게는 배터리 충전 등 기본 12가지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현장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입고 시 내부의 짐을 옮길 수 있도록 친환경 에코백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진행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분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차량 운행을 위해 올해에도 어김없이 하계 특별보상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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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DB손해보험 '무상점검'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774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936건 대비 162건, 17.31%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DB손해보험' + '무상점검, 서비스'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DB손해보험 무상점검 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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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월 (2024.07.01~07.31) DB손해보험 '무상점검' 서비스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71.58% 부정률 2.45%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69.12%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52.35% 부정률 6.73% 순호감도 45.62% 대비 23.50%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DB손해보험 '무상점검'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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