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포인트 플랜 플러스 출시…'포인트' 관심도 급증

한시은 기자

2024-08-01 09:30:10

사진=신한카드 제공
사진=신한카드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기존 포인트 플랜 카드를 업그레이드한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 플러스(Point Plan+, 이하 포인트 플랜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포인트 플랜 플러스 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별로 포인트 적립률이 달라지는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가 동일하게 제공된다. 건당 이용금액이 △3만원 미만일 경우 0.7%, △3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은 1.0%, △1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은 1.5%, △3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은 2.0%, △100만원 이상일 경우 3.0%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된다. 30만원 미만 이용금액에 대한 포인트 적립률을 강화해 포인트 플랜 대비 최대 0.5%p 높은 적립률이 적용된다.

또한, 신한 SOL페이를 이용할 경우에는 기존 포인트 플랜 대비 5배 높은 0.5%가 추가로 적립돼 최대 3.5%까지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해외 가맹점 이용시에는 금액과 결제방법에 관계없이 1%를 적립해준다.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의 월 적립 한도는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은 1만 포인트, △80만 이상 120만원 미만은 3만 포인트, △120만원 이상은 5만 포인트이며, 가족 행사와 모임이 잦은 5월과 12월에는 적립 한도를 1만 포인트 추가해 최대 6만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포인트 적립 혜택을 모두 받을 경우, 매월 최대 6만 7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이 밖에 호텔 발렛 서비스와 공항 발렛 서비스 등 비자(Visa) 플래티늄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 3만원, 해외 겸용(Visa) 3만 3천원이며,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 SOL페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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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신한카드 '포인트'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907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1,201건 대비 1,706건, 142.0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신한카드' + '포인트'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신한카드 포인트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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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월 (2024.07.01~07.31) 신한카드 '포인트'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85.96% 부정률 1.10%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84.86%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86.59% 부정률 3.00% 순호감도 83.60% 대비 1.27%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신한카드 '포인트'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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