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쉐이크쉑, 김포롯데몰점에 새 매장 오픈…브랜드 관심·호감도↑

강지용 기자

2024-07-30 13:00:00

사진=쉐이크쉑 제공
사진=쉐이크쉑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SPC 쉐이크쉑(Shake Shack)이 오는 9월 중 서울 강서구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새 매장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김포롯데몰점 오픈에 앞서 공사 시작부터 오픈 전까지 설치되는 호딩 아트(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매장 오픈 시마다 호딩 아트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이 참여하는 공공예술로 쉐이크쉑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번 호딩아트는 일러스트레이터 ‘우나리’와 함께 ‘색색 쉑쉑 (Colorful Shack)’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밝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 쉐이크쉑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그렸다. 공항 인근이라는 상권의 특성을 살려 다채로운 모습의 사람들이 쉐이크쉑을 찾아 밝은 분위기로 채워가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쉐이크쉑은 김포롯데몰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딩에 부착된 큐알(QR) 코드를 스캔해 쉐이크쉑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쉑 선글라스’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호딩 앞에서 인증샷을 찍은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SPC 쉐이크쉑 관계자는 "가족, 연인, 쇼핑객, 여행객 등 다양한 고객들이 방문하는 새로운 상권에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따뜻한 환대) 문화를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6월 ‘쉐이크쉑’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만4,573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1만4,222건 대비 351건, 2.4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SPC 쉐이크쉑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SPC 쉐이크쉑, 김포롯데몰점에 새 매장 오픈…브랜드 관심·호감도↑
같은 기간 SPC ‘쉐이크쉑’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65.38% 부정률 1.67%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63.71%를 기록했다.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64.60% 부정률 1.85% 순호감도 62.75% 대비 0.97%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쉐이크쉑’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맛있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맛없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