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피키타카 푸드쉐이크는 △오리지널 푸드쉐이크 △초코 푸드쉐이크 △바나나 푸드쉐이크 △자색고구마 푸드쉐이크 △옥수수 푸드쉐이크 등 총 5종이다.
우선 ‘오리지널 푸드쉐이크’는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고, 진한 초코맛이 특징인 ‘초코 푸드쉐이크’에는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클로렐라가 들어 있다.
‘바나나 푸드쉐이크’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유단백가수분해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자색고구마 푸드쉐이크’는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이 들어 있다. ‘옥수수 푸드쉐이크’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겔을 함유했다.
모든 제품에는 식물성 단백질인 분리대두단백과 동물성 단백질인 유청 단백을 사용했고, 식이섬유가 함유됐다. 더불어 곡물 재료는 스팀으로 찌고 열풍으로 건조한 후 고소하게 로스팅해 소화가 잘 되고, 목넘김이 부드럽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파우치형, 보틀형 두 가지 패키지로 편의성도 고려했다. 한 봉지당 40g으로 소포장된 파우치형 제품은 간편하게 개인 텀블러에 휴대해 즐길 수 있으며, 보틀형 제품은 우유나 두유 160㎖를 붓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쉐이크를 맛볼 수 있다.
피키타카 푸드쉐이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쇼핑하기,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6월 대상 ‘피키타카’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00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162건 대비 38건, 23.4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피키타카’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같은 기간 ‘피키타카’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90.00% 부정률 2.50%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87.50%를 기록했다.
다만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91.98% 부정률 0.00% 순호감도 91.98% 대비 4.48%p 줄어든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피키타카’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관심도와 달리 감소 추이를 나타냈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맛있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맛없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